LOGIN  |   HOME  |   JOIN  |   SITEMAP
행복한안내 행복한게시판 행복한앨범 행복한선교
서브이미지
행복한게시판
자유게시판
교회소식
sub02_3
 
오시는 길
예배안내
자유게시판 HOME > 행복한게시판 > 자유게시판
제목 [기본] 2021년 하반기 성장반을 마치며 날짜 2021.11.28 21:34
글쓴이 이유라 조회 404/1

성장반을 마치며 이렇게 간증문을 쓰게 되니 시작 전의 저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교회를 다닌지는 10년 정도 되었지만, 그 동안 제가 다녔던 교회에는 양육과정이 딱히 없었고 제 삶이 믿음 아래 훈련되지 않았기에 믿음생활을 하는 동안 여러 일들 속에 흔들리고 방황하는 일들이 있었습니다.

이런 저의 신앙적 부족함으로 양육에 갈급함이 있었고 성장반을 하기로 결심을 했지만, 13주의 기간과 매일의 큐티와 말씀, 기도 생활과 교재의 내용들이 제게는 큰 부담이었으며, '성장반의 마지막까지 잘 따라갈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앞섰고 자신이 없었습니다.
처음 '예수님짜리'의 교재의 제목을 볼 때는 무슨 의미인지 궁금했는데, 첫 시간에 예수 그리스도의 목숨을 지불하고 산 '예수님짜리'인 나와 교회를 말씀해 주시는데, 정말로 벅찬 마음이 들었습니다. 성장반의 한 주, 한 주가 지날수록 하나님이 얼마나 나를 사랑하시는지, 하나님으로 인해 내가 얼마나 귀한 존재가 되었는지를 알아가게 되었고 그 정체성을 알게 되니 자유함의 기쁨이 제게 가득 찼습니다.

그리고 성장반은 제 삶의 모습을 바꿀 수 있었던 고마운 시간이었습니다. 약간의 방황의 시간 뒤에 다시 마음을 다잡고 바뀌어 보려고 성경통독과 큐티, 감사일기 쓰기, 기도 등 제가 계획을 세워 해 보았지만 작심삼일로 얼마 못 가 흐지부지해져 포기하며 그런 악순환의 과정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나의 부족함에 대한 자책이 가득했는데, 성장반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게 되니 이 모든 것들이 숙제가 아니라 하나님과 만나는 행복한 시간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기도가 부담스러웠고 자신이 없었는데, 매일 30분씩의 기도를 하며 하나님과 대화하는 이 시간이 좋아졌습니다. 특히 성장반의 지체들에 대한 중보기도를 하면서 하나님의 응답들을 경험하고, 중보기도 하는 동안 지체들에 대한 사랑도 더 커져감을 경험하였습니다.

성장반을 통한 또 다른 변화는 교회가 어떤 곳인지를 알게 되어 교회와 공동체를 진짜 사랑할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교회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저라서 지난 경험들 속에 공동체를 거부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냥 나의 믿음을 위한 예배생활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부산행복한교회의 성도로 셀의 일원이 되면서 공동체를 경험하고 이번 성장반을 통해서 교회와 공동체, 그리고 성도된 나의 역할을 알게 됨으로 더 이상 교회의 안 보이는 곳에 숨지 않고 진짜 성도가 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성장반의 카톡방에 마지막 큐티를 올리는데 괜히 뭉클해졌습니다. 지금까지 성장반을 끝까지 마칠 수 있도록 지켜주시고 동행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13주 동안 사랑으로 저희를 가르쳐주시고 부족함에도 칭찬으로 이끌어주신 권혁선 전도사님도 너무 감사합니다. 함께 함으로 더 큰 은혜가 되고 힘이 되었던 성장반의 지체들도 너무 감사합니다. 

성장반이 끝났지만 끝이 아닌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적으로 나의 삶이 하나님과 함께 하는 날들이 되어 나의 믿음이 자라가기를, 교회 안에서도 열심히 일하는 자 되기를 바라고 '예수님짜리'에 걸맞는 삶을 살아가게 하시기를 기도하며 결단해 봅니다. 

권혁선 (2021.12.01 22:33)
사랑하는 유라자매~ 늘 밝은 얼굴로 지체들을 앞서서 섬겨준 고마운 총무님^^ 수고 많으셨어요..
성장반을 하면서 참 행복해 하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부부가 함께 하는 성장반여서.. 두분의 감사와
나눔도 풍성한 모습이 참 아름다웠어요..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힘차게 2022년을 달려갈 유라자매를
많이 응원하며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화이팅!!
박은정 (2021.12.05 22:48)
창조마을에 이유라집사님 있어서 참 좋습니다~ 13주간의 성장반을 통해 주님의 몸된 성도로 부르심을 느끼고 경험하는 좋은 시간이었네요^^
2021년 성장반으로 인해 예수님의 생명으로 소생하는 예수님짜리 이유라집사님의 삶에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고 주님의 향기가 풍성해짐이 느껴지네요. 성장반 은혜롭게 수료함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내년엔 제자반으로 나아가시길 ~~ 기도합니다.
김영철 (2021.12.05 22:50)
유라집사님! 성장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누구나 성장반을 하면서 참 행복했다고들 많이 고백합니다. 우리 함께 참된 그리스도인으로서 아름다운 믿음의 공동체를 만들어 가요~~ 두분 집사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홍승우 (2021.12.06 08:49)
언제나 집사님과 함께 주님안에서 기쁨으로 믿음생활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알아갈수록 더욱 은혜로 가득한 집사님을 바라보면서 저도 힘을 내게 되네요.. 앞으로 은혜를 가득 누리시기를 기도합니다.
글쓴이 비밀번호
* 600자 제한입니다.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