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HOME  |   JOIN  |   SITEMAP
행복한안내 행복한게시판 행복한앨범 행복한선교
서브이미지
행복한게시판
자유게시판
교회소식
sub02_3
 
오시는 길
예배안내
자유게시판 HOME > 행복한게시판 > 자유게시판
제목 [기본] 성장반을 마치며... 날짜 2019.05.23 21:42
글쓴이 고명희 조회 182/1

벌써 행복한교회에 온지 횟수로 3년이 되어간다.

행복한교회에 와서 좋은 것은 예배에 은혜와 감격을 누릴 수 있는 것, 공동체 안에서 만나게 해주신 너무 좋은 지체들, 그리고 그 중에서도 내가 마음만 있으면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양육 프로그램들이 많다는 점이다.

성장반은 새가족반, 기초양육반 이후 장년부에 올라와서 신앙의 성장과 갈급한 마음이 채워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친구와 함께 시작하게 되었다.

성장반 시작과 함께 개인적으로 결혼 준비도 해야 했기에 이 성장반을 통해 내 결혼 준비과정과 예식이 하나님께 예배로 올려지길 소망하는 내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했다.

그럼 마음으로 열심히 해보리라 시작했지만 처음 마음과 달리 시간이  3주정도는 주일 오후 3시간, 매주 해내야 할 암송과 과제들, 훈련들이 조금 버겁게 다가왔다.

마지막 수료까지 이 과정들을 잘 해낼 수 있을까?

유치원일에 결혼 준비에 너무 무리해서 시작한 건 아닐까?

내가 내 상황에 맞지 않게 일을 벌려 놓은 건 아닐까?

생각이 많아지며 후회하는 마음이 올라오려 할 때쯤 부터 함께하는 성장반 식구들이 눈에 들어왔고 함께 격려하며 매 시간 전도사님, 집사님, 친구 우리가 큰 힘이 되어 주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전도사님을 통해 하나님께서 여러가지 일로 분주하며 정신없이 달려 가는 나를 말씀을 공급해 주시며 돌아보게, 또 쉬어가게 하셨다.

다시금 나의 정체성을 일깨워주시며 나는 예수님 피 값으로 매겨진 세상에서 가장 비싼 예수님짜리이며, 예수님짜리 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내게 주신 은혜들, 그리고 그 은혜들을 누리며, 사랑하는 교회 공동체와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내게 가르쳐주셨다.

수료를 앞두고 바라기는 12주과정동안 배우고 훈련받은 것이 수료와 함께 끝이 되지 않고, 나와 하나님, 교회 공동체와 내 속에 뭍어나 예수님의 짜리 축복된 삶을 살아갈 수 있길 소망해본다.

또한 결혼예식을 준비하며 어떤 마음과 자세로 임해야 하는지 새롭게 이루는 가정과 결혼 생활을 말씀의 반석위에 시작하길 원하신 하나님의 선한신 뜻을 이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끝으로 혼자였다면 시작도 과정도 어려웠을 성장반에 걸음을 함께 해준 하나님의 선물 같은 성장반 식구들과 보충까지 해주시고 다독이며 이끌어주신 권혁선 전도사님께 감사드리며 나를 예수님짜리라 다시 한 번 확인 시키시며 힘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권혁선 (2019.05.24 11:37)
성장반 종강 다음주에 결혼식을 앞두고 결혼이 예배가 되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양육반에 들어왔다는 얘기가 얼마나 예뻐보였는지.. 바쁨과 설렘이 많은 결혼식을 앞두고 양육을 받는 다는 가치를 선택한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귀해보였지요.. 하나님과의 첫사랑을 기억하고 다시금 그 사랑에 젖어들고자 하는 간절함이 묻어있는 자매를 보며 함께 하는 우리가 더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13주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신혼여행 잘 다녀오시고.. 하나님나라 천국모델이 되는 행복한가정 이루셔요~
글쓴이 비밀번호
* 600자 제한입니다.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