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HOME  |   JOIN  |   SITEMAP
행복한안내 행복한게시판 행복한앨범 행복한선교
서브이미지
행복한게시판
자유게시판
교회소식
sub02_3
 
오시는 길
예배안내
자유게시판 HOME > 행복한게시판 > 자유게시판
제목 [기본] 2020 상반기 성장반을 마치며.... 날짜 2020.07.17 13:07
글쓴이 이선희 조회 229/0

기초 양육반을 마치고 거의 10여년 만에 성장반을 하게 되었다.

결혼과 육아에 세월이 화살처럼 지나는 동안 태산 같았던 믿음은 어느덧 땅 아래로 꺼져버린 기분이었다. 이 상태로 1, 2년 더 지난다면 종교인이 될 것만 같았다.

2020 상반기에 성장반 양육이 시작되었다. 매일성경 5장 읽기, 기도30분 이상, Q.T, 주일예배 설교요약, 수요예배 참석, 복습 및 요약정리, 세 권의 독후감, 암송....만만치 않은 과제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했으나 조금씩 의지를 가지고 하다 보니, TV 시청이 줄여지고 남는 시간들을 불필요한 것에 낭비하지 않고, 성장반 양육에 집중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많은 시간을 세상 것들에 허비한 것이 회개가 되었다.

성경읽기와 예수님짜리 교재를 통해 주님을 더 알게 되고,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과 맞먹는 복된 영혼임에 감사하였다. 기도시간을 통하여 주님과 더 가까워지고, 주변을 돌아보며 기도할 대상을 찾게 되었다. 필독서를 읽으며 나의 생각들에도 변화가 일어났다. 특히 교재를 통해 우리가 얼마나 교회를 사랑해야 하는지 깊이 깨닫게 되었다.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으로, 살아있는 유기체로 각자 자신의 일을 하며 서로를 세워 주는 공동체가 된다면 세상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영희 전도사님의 교제를 통한 가르침과 자신이 살아오시며 주께서 어떻게 인도하셨는지를 들으며 울고 웃었다.

성장반 맴버들 또한 주님을 향한 마음들이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아름다워서 매주 수요일이 기다려졌다. 단체 톡 방에서도 어려움을 내어놓으면 격려하며 기도해주고, 좋은 일이 생기면 내 일처럼 기뻐해주며 좋은 신앙의 교류가 있었다.

지금까지의 가치관이 세상 반, 주님 반이었다면 성장반을 통해 예수그리스도의 가치관으로 변화되는 것이 느껴졌다. 속도보다는 방향이 중요하고, 주 안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것과 더불어 그 삶이 어떠한 가치를 가지고 살아가는 것이 진정한 성공인지를 깊이 깨달았다.

코로나 19로 인해 2월에 시작한 성장반은 3,4,5월의 공백이 생기고 다시 연결되어 시작하게 되었다. 공백 기간 동안 흐름이 끊어지면 어쩌나 걱정이 앞섰지만, 끈을 놓지 않고 단체 톡을 통한 나눔과 격려로 성경읽기, 기도, Q.T의 습관이 온전히 내 안에 스며들었다.

전도서에서 솔로몬이 이야기하듯 모든 것에는 때가 있는 것 같다. 기다릴 때가 있고 나아가야할 때가 있다. 혹 성장반 양육 받기가 망설여진다면 속히 붙잡기를 권면한다. 양육을 통해 나의 믿음이 나아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망설일 때는 믿음의 진보가 있는 편을 택하는 것이 옳은 선택일 것이다.

성장반 양육을 통한 믿음의 성장뿐 아니라 나를 기다리시는 주님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주께 대하여 귀로 듣기만 하였사오나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 (욥기 42:5)

이영희 (2020.07.17 15:13)
아멘! 둘째언니의 글은 또 감동입니다~^^
성장반에서의 추억이 새록새록, 마스크 끼고 힘들었지만, 주신 은혜와 집사님들의 변화가 저를 많이 기쁘게 하였고, 힘을 많이 얻었습니다!
성장반이 마친 지금에도 카톡 안에서 함께 나누고 다독이며 가는 선희집사님~ 화이팅입니다~^^*
박해진 (2020.07.19 19:52)
말씀 나눔이 언제나 도전이 되었던 선희 집사님~ 성장반 수료 축하드려요^^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하는 선택을 하시는 집사님 모습이 많이 도전됩니다. 더욱 많은 나눔과 많은 교제로 많이 배우고 함께 자라나고 싶어요^^ 성장반을 통해 더욱 깊어진 나눔을 기대하게 됩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글쓴이 비밀번호
* 600자 제한입니다.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