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HOME  |   JOIN  |   SITEMAP
행복한안내 행복한게시판 행복한앨범 행복한선교
서브이미지
행복한게시판
자유게시판
교회소식
sub02_3
 
오시는 길
예배안내
자유게시판 HOME > 행복한게시판 > 자유게시판
제목 [기본] 2020년 성장반을 마치며(수요성장반) 날짜 2020.07.19 06:51
글쓴이 배유리 조회 202/0

성장반은 땅 속 묻힌 보화입니다. 일단 성장반을 시작해야 땅 속에 묻힌 보화를 발견할 수 있고 성장반을 통해 땅 속에 묻힌 보화를 파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성장반 시작을 주저했습니다. 새롭게 무언가를 배우려고 했고 주일에는 시간이 되지 않을 것 같아서 였는데 수요일 성장반이 개설되었다기에 성장반 신청을 했고 시작해서 이렇게 마치게 되니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모 집사님이 최장 기간 진행될 성장반일지 모르겠다고 했는데 그 말이 실제가 되어 2월에 시작해서 7월인 오늘 이렇게 끝이 나네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로 성장반이 잠정 중단되었을 때 교회도 가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카톡을 통한 교제로 힘이 많이 되었답니다.

그래서 성장반을 하길 정말 정말 잘 했다 싶습니다.

육아로 반복된 일상은 스트레스가 되었고 영적인 결핍 등으로 힘이 들었습니다. 이런 나에게 기양에 이어 성장반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예수님짜리는 내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 것을 말해주며 나의 메마른 마음을 만져주었습니다. 내가 애통하며 울어보기를 권유하신 전도사님의 말씀은 영적인 종소리같았습니다. 내 안에 메마르고 힘든 일을 나도 모르게 덮어두고 지나갔던 것이 이제야 보이고 회복이 필요했던 것 고백합니다. 내가 어떤 상황이든 사랑하는 예수님의 사랑을 다시금 느낍니다.

예수님짜리는 개인의 회복 뿐 아니라 교회의 회복과 하나됨을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교회는 혼자 다니는 것이 아닙니다. 함께 만들어 가는데 현대 교회는 막대기 신앙으로 콩자루 신앙으로 생활하기 안타깝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또한 비난과 조롱의 대상이 되는 교회를 바라보면 화도 나고 슬프고 그래서 더더욱 교회를 위해 기도해야함을 느낍니다.

건강한 교회 건강한 공동체가 얼마나 많은 영혼을 살릴 수 있는데 우리가 그 일을 귀하게 여기고 기도하는 아름다운 교회가 되어야겠다 우리 부산행복한 교회가 그런 교회가 되어 다음세대를 잘 세워나가길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영적인 축복의 선물보따리를 가지고 오늘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나아가 그 선물보따리를 풀어 누리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정말 우여곡절이 많은 2020년 상반기 수요오전 성장반 식구들 함께여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우리의 믿음이 앞으로 성장하고 전진해 가길 기도합니다.


(성장반을 이끄신 이영희 전도사님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조리있게 성장반 인도하시고 자신의 삶을 통해 말할 수 없는 희생과 사랑을 몸소 실천하신 참 제자의 맛이 나는 전도사님 정말 사랑합니다)




718.jpg
 

이영희 (2020.07.19 15:36)
똑똑하고 야무진 우리 총무 유리집사님~^^
집사님과 함께여서 더 행복한 성장반이었어요~ㅎㅎ
이렇게 예수님짜리 이름까지 새겨놓으니, 최고입니다~^^*
글쓴이 비밀번호
* 600자 제한입니다.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