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HOME  |   JOIN  |   SITEMAP
행복한안내 행복한게시판 행복한앨범 행복한선교
서브이미지
행복한게시판
자유게시판
교회소식
sub02_3
 
오시는 길
예배안내
자유게시판 HOME > 행복한게시판 > 자유게시판
제목 [기본] 2020년 성장반을 미치며 날짜 2020.12.13 22:38
글쓴이 이제근 조회 381/2

성장반 양육을 마치고

 

1. 사람들을 향한 나의 관점의 변화

예수님짜리다운 나의 삶의 변화는 사람들에게 향한 나의 관점의 변화입니다.

첫 번째로 회사를 다니며 사람들과 부딪치는 일이 발생할 때면 매번 불평하고, 불만만 쏟아낸 모습에서 조금은 그 사람들을 이해해 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으로 변화되는 저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제는 나의 주관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이해하며, 더 나아가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다음으로는 자녀들에게 대한 나의 관점의 변화입니다. 바쁜 일상생활을 보내면서 피곤할 때가 많은 데, 자녀들에게 피곤하다는 핑계로 놀아주지 않고, 화만 내었던 저의 모습에서 이제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항상 자녀들에게 좋은 아빠로 기억 남게 해 주고 싶습니다.

2. 나의 내면의 변화

저는 일평생 살아오면서 저를 객관적으로 바라보았을 때 전반적인 나의 삶이 자만심으로 가득 찬 사람이라는 것을 성장반 양육을 받으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나의 잘난 모습에 만족하며, 우쭐거리는 모습, 때로는 교만함으로 빠져들 수 있는 모습을 스스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성장반 양육을 통해 나의 이런 모습을 내려놓고, 나의 의지가 아닌 하나님만 오직 의지하여, 하나님께 붙들린 삶을 살아야겠다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성장반 양육 기간 동안 기도숙제를, 처음에는 억지로 하게 되었으나 점점 기도를 하면 할수록 다른 사람들을 살피게 되고, 기도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을 축복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어 왠지 모르게 기뻤습니다. 이런 게 중보기도 힘일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실천과 다짐

예수님짜리 다운 삶을 살아가기 위해 말씀을 읽고, 기도를 하며, 예배를 드리며 좀 더 하나님께 꼭

달라붙어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그리고 가장으로서 가정에서 매일 예배를 드리며 자녀들에게 말씀을 가르치며, 바른 믿음을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을 살피며 기도로 중보하며 사는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짧은 소감

13주간의 성장반 양육을 마쳤습니다.

길게만 느꼈던 양육이 이렇게 마치게 되나니, 왠지 모르게 시간이 빨리 지나가 버린 느낌이 들었습니다. 양육기간동안 퇴근하고 과제를 하느라 새벽까지 했던 기억들과, 출근하면서, 이동하면서 말씀을 듣고 기도를 했던 모습들이 간증문을 적으면서 생각이 났습니다.

이영희 (2020.12.16 15:28)
제근집사님, 함께 성장반 하였음이 넘 감사하네요~^^
변화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 하나님 안에서 더욱 예수님짜리 다운 삶을 살게 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 비밀번호
* 600자 제한입니다.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