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HOME  |   JOIN  |   SITEMAP
행복한안내 행복한게시판 행복한앨범 행복한선교
서브이미지
행복한게시판
자유게시판
교회소식
sub02_3
 
오시는 길
예배안내
자유게시판 HOME > 행복한게시판 > 자유게시판
제목 [기본] 2021년 성장반을 마치며 날짜 2021.05.21 21:10
글쓴이 오진솔 조회 76/0
결혼 전 배우자 기도를 할 때 믿음이 좋은 남편을 달라고 기도하였었다. 결혼을 하여 믿는 가정을 꾸려서 매일 가정예배를 드리고, 우리의 가정이 작은 교회가 되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 되기를 바랬었다. 하나님께서는 믿음 좋은 남편을 주셨지만 생각보다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니 할 일이 너무 많아서 매일 집안일에 허덕였다. 퇴근을 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집안일을 하고나면 거의 기절하다시피 잠들기 일쑤였다. 우리가 결혼 전 꿈꾸던 가정의 모습과는 거리가 있었고, 결혼 전보다 개인의 경건생활도 좀 더 소홀해져 낙심하고 있던 차에 성장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사실 이전에도 성장반 수강 권유를 받았지만 피곤하고, 바쁘고, 시간이 없는 등의 핑계를 대며 거절했지만, 이번에는 남편이 꼭 함께 듣자고 하여 성장반을 듣게 되었다.
성장반을 수강하며 내가 예수님짜리 가치를 가진 것에 참 감사하게 되었고, 내가 예수님짜리로써 세상 사람들과 똑같이 지내면 안 된다는 것을 참 많이 느꼈다. 참 신기하게도 성장반 커리큘럼에 맞게 목사님이 주일 설교를 하셔서, 성장반 하반기에는 거의 매주 똑같은 내용을 두 번 듣기도 하였다. 사실 이미 무너져버린 내 경건생활을 다시 일으켜세우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처음에는 숙제니까 꾸역꾸역 성경을 읽고, 묵상을 하고, 시간을 쪼개어 기도를 하는 일이 너무 강제적으로 느껴졌고, 이렇게 하는게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도 그 강제적인 매일의 묵상 속에서 하나님은 나를 만나주셨고, 시간을 때우기 위해 하던 셀 가족과 성장반 식구들을 위한 기도를 통해 공동체에 더욱 소속감을 느끼게 되었다. 일주일에 한 번 겨우하던 묵상을 이제는 매일 하게 되었고, 성경을 읽으며 더욱 하나님을 알아가길 원하며, 무엇을 바라고 구하는 기도도 물론 하지만 나를 자녀삼아주시고 나를 위해 십자가에 달리신 그 사랑에 마음이 벅차올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을 나도 기뻐하게 해달라는, 내 마음과 가치를 온전히 하나님께 맞추게 해달라는 기도를 하곤 한다.
이제는 하나님의 나를 학교에 보내신 사명을 다시금 깨닫고, 학교에서도 예수님짜리 답게 세상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도록 노력해보려 한다. 분명히 싫은 일도 많고 힘들겠지만 순간적인 감정으로 대처하지 않고, 나를 통해 예수님의 사랑이 전해질 수 있도록 나의 행동과 마음을 잘 다스려보려 한다. 또한, 이제 성장반은 마무리되지만 그 이후에도 우리 가정에 장차 태어날 아이에게 부모로서 믿음의 본이 되기위해 나의 상황과 상관없이 하나님을 내 가치의 우선순위로 두는 삶을 몸에 배게 살아가려 다짐해본다.
권혁선 (2021.05.22 23:16)
사랑하는 진솔집사님.. 14주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 매일 경건의 습관을 몸에 배이게 훈련 한다는 것..
힘이 들기도 했지만.. 그 매일의 묵상속에서 하나님께서 진솔집사를 귀하게 만나주셔서 감사하네요..
셀에서 마을에서.. 특별히 학교에서 사명자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예수님짜리로 살아갈 진솔집사님 응원하며 기도합니다. 축복합니다.^
이영숙 (2021.05.23 13:02)
 진솔집사~♡
성장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축하~~^^
매일의 삶 속에 하나님과 기쁨으로 동행하며그리스도의 향기를 더욱 드러내는 가정으로 성장하길 함께 기도할게요~^^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글쓴이 비밀번호
* 600자 제한입니다. 등록
목록 쓰기